작지만 압도적 음장의 스케일! 골드문트 최신 스피커, 테티스(Tethys) 설치기

2024.04.11

골드문트는 참으로 오디오 다방면에서 뭐 하나 빠지지 않는 종합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입니다.

1977년도 최초의 리니어 트래킹 톤암 방식의 턴테이블을 출시한 이래로, 아날로그/디지털 음향 분야의 모든 제품들을 섭렵해 왔는데요. 

최근의 10여년 동안에는 그 중에서도 하이엔드 액티브 스피커 분야에서 타 브랜드는 범접할 수 없는 수준의 하이엔드 제품들을 속속 발표해온 바 있습니다.


하지만 골드문트에서는 오래 전부터 앰프+스피커 구성으로 대표되는 정통 하이파이 오디오 분야에 꾸준한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, 

특히 앰프 부분에서는 최근의 TELOS690 인티앰프 등 다양한 히트상품을 선보인 바 있지요. 그리고 스피커 분야 역시...


오늘 설치기로 소개해 드리는 테티스(Tethys) 스피커가 포함된 패시브 스피커 라인업을 필두로 그 두각을 나타내주었습니다. 



tethys_setting_pc_103556.jpg

설치 완성된 사진부터 우선 보고 가시겠습니다. 심플함의 극을 보여주는 모습인데요, 구동 앰프/소스기기로는 마찬가지로 네임의 최신 제품인 유니티 노바 PE(Uniti Nova PE)가 동원되었습니다.

향후, 케이블 조차도 대리석 안쪽 홈 처리로 깔끔하게 숨길 예정입니다. (케이블 처리 작업 후 사진으로 교체 했습니다.)


2222_161828.jpg


오디오 스피커라기 보다는 현대 예술적 조형물, 오브제와도 같은 비주얼이 독보적입니다. 

새로운 골드문트 프로젝트들의 공통 디자인인 측면의 물결 무늬 요철이 눈에 띄는군요.


3333_161829.jpg


테티스 스피커는 스캔스픽 트위터와 스카닝 미드레인지가 함께 장착된 윗쪽 챔버, 그리고 9인치 스카닝 우퍼 드라이버가 독립 사용되는 아랫쪽 챔버로 나뉘어 있습니다. 

강력한 에너지를 가진 우퍼쪽 저음 에너지가 중/고음 영역에 간섭을 끼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. 그리고. 견고하고 무거운 알루미늄 캐비닛에는 이 외에도 비밀 한 가지가 숨겨져 있으니...


4444_161829.jpg


골드문트의 대표적인 진동 제어 기술인 미케니컬 그라운딩(Mechanical Grounding)이 그것입니다. 발생하는 진동의 방향을 의도대로 설정하여 하나의 점으로 드레인 시키는 방법이지요.

골드문트 사운드가 대체적으로 정갈하고 깔끔하며 군더더기 없이 또렷한 성향을 지니는데에는 이 미케니컬 그라운딩 기술의 기여도가 상당히 크다고 하겠습니다. 


5555_161830.jpg


사실, 테티스 급의 하이엔드 스피커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정석 매칭의 프리/파워 분리형 앰프가 동원되는 것이 맞습니다. 

와인오디오 청음실에서도 골드문트의 모노블록 파워앰프가 동원된 분리형 앰프 시스템으로 시연을 많이 해드리고 있는데요, 이번에 새로 출시된 네임의 네트워크 올인원 앰프,

유니티 노바 PE는 말 그대로 Power Edition 다운 놀라운 구동력으로 골드문트 테티스 스피커를 유의미하게 드라이브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
6666_161831.jpg


믿어지시나요? 이 단 하나의 기기로 골드문트 최신형 하이엔드 스피커를 구동할 수 있다는 것!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이나 블루투스 등 소스 편의기능을 마음껏 누리면서도

하이엔드 사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이제 더 이상 꿈같은 이야기는 아니라고 봅니다. 테티스 스피커는 동급의 경쟁기들에 비해서 구동이 결코 쉬운 편은 아닙니다. 

일반적으로 작은 인클로저, 그것도 금속 인클로저로 구성된 스피커들의 공통적인 난제라고 할 수 있지요. 하지만 네임 유니티 노바 PE는 그 어려운 걸 해냅니다.


설치 완료된 테티스/유니티 노바 PE 사운드는 아주 첨예하고도 매끄러운 이율배반적인 느낌입니다. 무엇보다도 날카롭지만 그 날카로움이 청자의 고막을 향해 있지는 않습니다.

재생되는 음 신호를 현미경으로 속속들이 살펴보듯 분해함과 동시에, 그 모든 결과물을 음악성으로 한데 조화롭게 아우르는, 말 그대로 음악을 재창조하는 수준의 퍼포먼스를 유감 없이 발휘합니다.


와인오디오 청음실에서 이 스피커를 들어보신 분들이 벌써 몇몇 되어가시는데요, 하나같이 이 크지 않고 단단한 스피커의 압도적인 음장 장악 실력에 감탄하시더군요.

초반 약간의 에이징 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이 테티스 스피커는 정말 무서울 정도로 사실적이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청자의 머리 위로부터 끼얹듯 뿜어냅니다. 


음악에 몸이 푹 담기듯 느껴지는 오디오적 쾌감은, 이 스피커가 과연 골드문트의 핏줄이구나 싶은 당연한 감탄을 자아내게 하지요.

이번 설치기 주인공인 고객님께서도 물론, 이 점을 절실히 공감하셨기 때문에 이 선택을 하셨을겁니다. 그리고 정말 충분히 만족해 하신다는 점에 의심은 전혀 없다고 봅니다.


좋은 사운드로, 좋아하시는 음악 많이 들으시고 또 영상과 함께 영화관 뺨치는 사운드로 영화도 많이 감상하시길 바라겠습니다.

이상, 와인오디오에서 골드문트 테티스 스피커의 1호 설치기(사실 설치는 두 번째 이상이지만 설치기 컨텐츠로는)를 마감하겠습니다.



 




총 댓글 0
전체보기
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
 

비밀번호 인증

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닫기